• 최종편집 2025-03-26(수)
 

 

image01.png

 

범시도민, APEC 성공개최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APEC범시도민지원협의회출범식 및 기념 음악회 개최 

APEC성공을 위해 시민 중심으로 APEC홍보손님맞이선진시민운동 전개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경상북도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지난 7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APEC 범시도민지원협의회 출범식 및 기념 음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출범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도의원시의원시민단체 대표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에는 APEC준비상황보고결의선언문 낭독성공개최 퍼포먼스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인기가수의 축하 음악회가 개최되었다.

 

APEC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민간 협력의 구심점이 될 ‘APEC 범시도민지원협의회는 시도민의 역량을 총집결의 의지로 경주시민을 중심으로 시민단체 대표 1,000여 명으로 구성됐다.

 

협의회 회장에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시민운동단체로서의 성격과 경제협력체인 APEC정상회의의 특성이 함께 고려되어 박몽룡 전 경주YMCA 이사장과 이상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이 공동으로 추대됐다.

 

범시도민지원협의회는 참여단체의 다양성과 역할 구분의 필요성에 따라 회장단사무국시도민협력단운영단(기획운영미디어홍보), 시민홍보단청년홍보지원단시민자원봉사단, APEC시민대학 등 총 8개 조직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시민자원봉사단은 경제지원선진관광교통안전환경정비의 4개 분과로 세분화되어 분야별 활동을 전개한다.

 

출범 이후 협의회는 APEC 성공개최를 위한 범 시도민 참여를 유도하고 APEC 홍보지역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등을 수행하며 상거래 질서 확립 캠페인 숙박음식업 서비스 향상 운동 사회적 안전을 위한 치안 활동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등 친절미소청결을 모티브로 한 손님맞이 선진 문화시민운동을 전개한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김상철 APEC준비지원단장의 준비 상황 보고를 통해 시도민과 함께 공유했고결의선언식에서는 성숙한 시민의식 고취기초질서 준수선진관광문화 확산, APEC과 지역홍보를 위해 노력할 것을 참여자 모두가 다짐하며 기본적인 활동 방향을 확인했다. 2부 행사는 소향변진섭 등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 위원으로서 APEC 성공개최라는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하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시도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2025년 APEC의 성공개최를 위해 노력한다면 경상북도 경주가 국제도시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0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범시도민, APEC 성공개최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