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4(금)
 

 

image01.png

 

경북도, 2024년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평가 자리 가져

 최우수(고령군), 우수(경주시김천시울진군기관 선정 

 관 우수사례 공유 및 협업을 통한 최적의 환경관리방안 모색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경상북도는 13일 올 한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관리업무 추진 실적을 평가·분석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4년 시군 대기수질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관리에 대한 시군과 기업의 환경관리 실태를평가해 보다 효율적인 환경오염물질 관리방안을 모색하고 성과를 낸 기업과 시군 우수사례를 공유해환경오염물질 저감과 오염사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점검률과 위반률교육 및 오염도 검사 실적 등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고령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주시김천시울진군 등 해당 시군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배출업소 환경관리에 모범적이고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무원민간인단체 등에 대해서도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시군 및 기업체 환경관리 우수사례 발표민관 환경감시네트워크 회의를 통해 최적의 환경관리 방안 도출 및 민관 협업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의 장을 열었으며, 2025년 배출업소 관리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의 시간도 가졌다.

 

박기완 경북도 기후환경국장은 환경관리실태평가를 통해 배출업소 환경관리 역량을 강화하고환경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선진 환경관리 체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0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도, 2024년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평가 자리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