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1.jpg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회후반기 원구성 완료

위원장에 이춘우(영천), 부위원장에 최병근(김천의원 선출

이춘우 위원장 열린 자세로 협의하고 소통하는 의회상 정립

최병근 부위원장 의회 위상과 의원의 권익향상 위해 최선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춘우)는 지난 5348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후반기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12대 후반기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이춘우(영천의원이부위원장에는 최병근(김천의원이 각각 선임되었고위원에는 김일수(구미), 김진엽(포항), 도기욱(예천), 박용선(포항), 박창욱(봉화), 손희권(포항), 연규식(포항), 윤철남(영양), 이형식(예천), 임병하(영주), 정경민(비례), 조용진(김천), 차주식(경산의원 등 모두 15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춘우 의원은 영천시의회 3선 의원을 거친 재선 도의원으로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조합회의 부의장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두루 역임했으며특히 12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장에 이어 12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임되어이전에 전례가 없던 일로위원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이 다시한번 입증되었다는 평가다.

또한 경상북도 귀농인 지원 조례’, ‘경상북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경상북도 전통발효식품 산업 육성 및 진흥 조례안활발한 입법활동도 펼쳐왔는데, ‘경상북도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안은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리고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인정받아, ‘한국유권자중앙회 정명의정대상’,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봉사대상’,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 ‘출입기자단이 뽑은 베스트 도의원에도 선정되었다.

이춘우 위원장은도의회 전반을 아우르는 운영위원회를 이끌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운영위원으로 선임되신 의원님들 모두 풍부한 경륜과 전문성을 갖추신 만큼항시 열린 자세로 협의하고 소통하여후반기 경상북도의회가 모범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최병근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신공항이전특별위원회 위원농수산위원회 위원 등을 거쳐 이번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최 부위원장은 짧은 의정활동 기간이지만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13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였고,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 촉진 지원 조례’, ‘경상북도 화재피해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최병근 부위원장은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 위상이 강화되었고지방의회에 대한 역할과 책임성도 강조되고 있어 운영위원들과 함께 지방의회 위상 제고와 지방의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경상북도의회는 제34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7개 상임위원 및 상임위원장을 선임하여 경상북도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694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