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1.jpg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 합의안 도출에 총력을 다하라!

▸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전 직원이 새롭게 출발하자

▸ 대구 제2국가산단 신속한 조성에 박차를 가하라

 

 

 

▸ TK신공항이 제대로 건설되도록 최선을 다하라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지난 8 대구광역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대구시가 신속히 마련한 행정통합 법률안 초안에 대해 경북도에서 찬·반 여부추가 논의사항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대구경북의 합의안에 대해 정부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고대구와 경북의 합의안 도출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경북도와의 협의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정부는 행정통합의 직·간접 비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힌 만큼직접 비용뿐만 아니라 산하기관 이전리모델링 비용 등 간접 비용까지도 정확히 추계하여 정부에 요청하라고 당부했다.

 

자치경찰위원회에 대해서는 하반기에 퀴어축제가 열리는데 작년과 마찬가지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근거해 집회제한구역에서 도로점용허가도 안 받고 무분별하게 집회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대구지법의 1심 판결에 대한 항소심 결과를 지켜보면서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경제국의 2국가산단 조성사업 추진’ 보고 후, “2국가산단에 산업시설용지 면적보다 많은 수의 기업수요를 확보했다며 “LH와 대구도시개발공사 및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해서 예비타당성 조사인허가 승인 등의 절차를 조속히 추진하여 산단 조성에 박차를 가하라고 지시했다.

 

공항건설단의 ‘TK신공항 건설 특별법 개정 등 추진상황’ 보고 후, “현재 대구시는 TK신공항 건설을 위해 공동합의문 조항대로 잘 진행하고 있으며의성군에 물류터미널을 하나 더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대구시는 찬성한다며 국토부·경북도·의성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TK신공항이 제대로 건설되도록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하절기가 되어 늘어지기 쉽지만지금은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롭게 시작할 시기이기 때문에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분발하도록 하자며 행정부시장 소관 부서는 행정통합이 포함된 시정혁신 100+1’ 사업을 전체적으로 완성하는데 노력하고경제부시장 소관 부서는 ‘TK신공항 사업을 마무리하는데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6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 합의안 도출에 총력을 다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