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대구광역시빅데이터 인재양성으로 지역산업 혁신 주도

▸ 지난 5년간 빅데이터 분석 등 54개 교육 과정, 2,500여 명의 교육생 배출

 

 

 

▸ 기업 종사자 및 전문가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기업에 실질적 도움

 

 

[대구광역신문= 안나리 기자] 대구광역시는 데이터 확보와 활용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7월부터 올 연말까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과 함께 빅데이터 교육 6개 과정을 개설시민 3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을 매개로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지는 빅블러(Big Blur)시대를 맞이해 각 기업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예측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하는 등 산업 전반에 패러다임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산업현장에서의 데이터 활용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반면 현장에서의 수요를 충족할 데이터 전문인력은 부족한 실정이다.

 

대구광역시는 2019년도부터 지역 산업 종사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를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을 진행해 온 결과지금까지 2,5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데이터 분석경진대회 등 국내외 관련 대회에서 50건 이상의 수상실적을 냈다.

 

특히 취업연계 과정 이수자 100여 명 중 30여 명은 공공기관민간기업은행 등으로 취업하는 등의 가시적 성과를 이뤘다.

 

올해는 기존의 데이터 인식개선을 위한 단기 과정 중심에서 나아가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맞춤형 인력 양성을 목표로 1개월 이상의 중장기 과정을 편성하고 수요조사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업스킬링(Upskilling) 교육과 리스킬링(Reskilling) 교육 등 크게 두 가지 트랙으로 구성되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업스킬링(Upskilling) 교육은 데이터 전문가를 대상으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최신 리딩 기술 활용을 위한 교육으로 지난 1부터 모집 중이며, 오는 17부터 총 3개 과정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는 17일 진행될 교육 주제는 ‘Open API를 활용한 LLM 서비스 개발로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리스킬링(Reskilling) 교육은 지역 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한 후 7월 집중 홍보 후 각 과정별로 순차 모집할 예정이다교육 내용은 빅데이터 분석 과제 기획과정분석 스킬 교육과정프로젝트 실습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구성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빅데이터활용센터 홈페이지(www.dipbigda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19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빅데이터 인재양성으로 지역산업 혁신 주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