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1.jpg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안동예천 지역회의

공 동 선 언 문

 

대한민국은 지금까지 수도권 중심의 국가발전전략으로 인해국토의 불균형과지역간 격차가 더욱 더 커지고 있다특히 지방인구감소와 지방경제·산업의침체로 국민들의 경제적생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은 22대 국회에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변화를 실천해 대한민국 성장의 획기적인 전환의 발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경북안동예천 지역회의 참가자 일동은 경상북도 등을 비롯한 대한민국의 지역간 격차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입법과 정책을 실천하기위하여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안동예천 선언을 다음과 같이 하고자 한다.

하나경북북부·전남권 등 의료환경 낙후지역에 의과대학 정원 확충과 지역 거점 공공의대 설립 등 지방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필수의료 수가 개선노동환경 개선 및 보상체계 강화 등의입법 제도화를 통해 누구나 어디서나 동질의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실천한다.

하나농산어촌은 지방소멸을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 열쇠로산촌다움을 기반으로 숲으로도 잘 사는 지역을 만들고경북()산촌활성화지원센터,경북산림사관학교 설치 등을 통해 활력 넘치는 산촌경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하나저출생 심화지방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지방경제산업교육 등 방소멸 위기와 지역간 격차에 대응하여 국회내지역균형발전 상설특별위원회설치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한다.

하나. 22대 국회에서 공공기관 추가 지방이전국회를 세종특별자치시로 완전 이전하여 행정수도가 완성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실천할 것이다.

2024년 7월 5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

                           상임공동대표박성민·김영배공동대표강승규·강대식·이원택·전진숙

 

1.png

 

강명구구자근김상욱김승수김형동박상웅이상휘이인선최은석

 

1.png

 

                                강준현김원이문금주이재관임미애허성무허영

 

 
태그

전체댓글 0

  • 100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회지역균형발전포럼」 경북안동‧예천 지역회의 공 동 선 언 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