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8(목)
 

 

1.jpg

 

도내 기업들 저출생과의 전쟁에 성금 기부 이어져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저출생극복 동참 성금 1천만원 전달 

 삼한씨원저출생극복 동참 성금 3천만원 통큰 기부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 도내 기업들의 저출생과의 전쟁 자금 모금 운동에 성금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칠곡에 있는 외식업체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는 1천만원을황토(점토)벽돌 생산업체 삼한씨원은 3천만원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는 2004년 설립된 외식 업체로 대구경북권140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공존 ․ 공영 ․ 상생의 기업 정신을 토대로지역사회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 박승환 대표는 저출생과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인으로서 저출생 극복을위해 미력하나마 동참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삼한씨원은 1978년 창립해 황토를 원료로 건축용보도용 벽돌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유럽 첨단 기술과 컴퓨터 통합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흙 100%를 활용한 친환경적인 벽돌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007년 경북프라이드기업으로 지정됐다.

 

한승윤 삼한씨원 대표는 심각한 저출생 문제에 대해 공감하며 지역사회 저출생 문제 극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한씨원은 지난 4월 11일 경북프라이드기업 CEO협회의 저출생 극복 성금 기부에도 참여한 바 있다.

 

경북도는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지난달부터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공감대 조성과 동참을 위해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성금은 저출생 극복 사업에 사용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역 기업체들의 성금 기부는 저출생 극복에 큰 힘이된다, “이렇게 모여진 성금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5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처갓집양념치킨 대구·경북지사, 저출생극복 동참 성금 1천만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