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image02.png

 

공익 강조한 경북 통했다!

 인기에 치중하는 분위기 속 공익 담당하는 행정의 역할 강조 
33회 2023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수상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 경상북도가 지난 24일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제33회 2023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외국인 인식개선 공익캠페인영상은 국적도 직업도 다양한 외국인들이 직접 겪은 한국에서의 경험들을 진솔하게 들려주면서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는 인식개선과 외국인에 대한 따뜻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에서 공개된 이 영상은 9월 첫 공개 이후 조회수 48,300회를 기록하고, 325개의 응원 댓글이 달렸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한땐 저도 저분들 말씀 속의 그 사람이었네요편견을 버리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되길외국인들도 우리와 똑같이 경북인이니까요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은 항상 필요합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올해 경북도는 외국인 인식개선 영상 외에도 2030 자살예방 캠페인, 4050 우울증 극복 캠페인송고졸 청년 성공시대 응원 영상, ESG 실천용기내서 용기 내’ 시리즈 등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콘텐츠들을 도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임대성 경북도 대변인은 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는 공익적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있어 이번 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을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인식개선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도 공식 도정홍보지 어게인 경북은 보이소TV 공익캠페인과 연계한 콘텐츠 홍보 등으로 2023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클린콘텐츠 국민운동본부 회장상을 수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5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3회 2023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