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1(수)
 

 

image01.png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 성과포럼개최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의 1년 성과 평가 및 향후 발전방향 논의

 

(대구광역신문) 안오명 기자 = 경북도는  24일 도청 동락관에서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전문대학교 총장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장(경북전문대 최재혁 총장및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은 지역 전문대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지원 및 자원봉사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2월 17일 경북도경북지역전문대학교총장협의회도종합자원봉사센터 간 업무협약(MOU)을 맺고 구성되었다.

 

이번 여름 경북 청정 동해안 만들기 프로젝트인 경북 동해안 1300리 비치코밍활동 4회를 시작으로 8월 캄보디아 해외 봉사활동재능나눔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MZ세대들의 자원봉사 열정을 지역에 알리면서 경상북도 지역발전에 이바지했다.

 

 행사는 2023년을 돌아보는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 활동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우수한 자원봉사 성과를 이룬 단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이뤄졌다.

 

이어 이철우 도지사가 지방시대에 지역대학생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특강을 하면서 봉사단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2부에는 토크 콘서트를 열어 봉사단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논의를 했다.

 

이상구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의 올해 성과를 발표하면서 대학행정민간이 협업을 통해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이 올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도민 모두가 자원봉사의 선한 영향력으로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존재의 이유인데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은 올해 제일 큰 성과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봉사단을 위한 특강에서 지방시대 대전환 시기에 자원봉사의 역할은 도민의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대전환으로 청년층의 자원봉사 참여가 경북에 잠재된 젊은 예비 자원봉사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이끌어 낼 것이며올해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에게 아낌없는 격려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73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북(GB)대학사회봉사단의 1년 성과 평가 및 향후 발전방향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