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1-30(목)
 

 

image10.png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자 격려의 시간 가져 

 따뜻한 향기를 전하는 자원봉사자의 활동 가치 공유 

 

(대구광역신문) 남은숙 기자 = 경북도는 지난 17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3년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도내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와 청소년지도자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했으며 시상활동사례 발표 및 웃음 치료 힐링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도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상담에 도움을 주는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는 경력자상담 관련 교육 및 경험자 위주로 21개 시군에 47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사례 위주의 상담을 중심으로 개인상담과 정서적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지원 위기청소년 발굴·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학업친구 관계진로 결정 및 가족과의 갈등 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어 심리적 안정과 각종 생활 적응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어서 개최된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자원봉사자 시상식은 지난 1년간 지역 사회 및 공공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청소년활동봉사자를 공개 모집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43명에게 개인 시상과 기관 표창을 전달했다.

 

특히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영광고등학교 정성윤 학생은 저의 작은 노력과 희생이 누군가의 인생에 도전과 변화를 줄 수 있었다는 것에 뿌듯하고 기뻤다고 말했다.

 

익명의 우수 상담자원봉사자는 역경에 처해있는 청소년들이 밝게 변하는 모습을 보면 자부심을 느끼며앞으로도 그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더욱 열심히 청소년들과 행복한 동행을 하겠다고 다짐한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자 활동유형

 

 

 

(상담자원봉사자)집단상담개인상담위기청소년 발굴 아웃리치 등

∙ (활동자원봉사자)교육지원청소년멘토링프로그램활동공연활동 등

 
태그

전체댓글 0

  • 285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